중국 [China]/대륙 여행

북경(北京)

1. 여행에 대한 정보

위치

중국의 수도, 상해 푸동공항에서 약 2시간 30분 소요

날짜

2014년 4월 3일~6일 3박 4일

3일

상해 푸동 ▶ 베이징 공항 ▶ 천안문 ▶ 중산공원 ▶ 자금성 ▶ 경산공원 ▶ 난루어궈샹 ▶ 베이징798 ▶ 왕푸징 전취덕

4일

만리장성  안마

5일

이화원 ▶ 옥류관 ▶ 베이징 공항 ▶ 상해 푸동 공항에서의 밤샘

6일

새벽 지하철로 쑤저우 복귀

경비

상해-베이징 왕복 비행기 값 1160한국 돈으로 약 21만원 + 베이징에서 쓴 돈 900원약 16만원 = 약 2260원

2. 여행지에 대한 정보

(1) 천안문(天安门) : 자금성으로 들어가는 입구 중 하나, 천안문은 자금성의 남쪽에 위치

(2) 자금성(紫禁城、故宫) : 자금성은 명나라와 청나라 두 왕조 시대 중국의 중심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3) 중산공원(中山公园) : 명청 양대의 사직에 대한 제사 장소, 1914년 베이징 최조의 황실정원 공원

(4) 난루어궈샹(南锣鼓巷) : 대표적 후통(胡同·)의 하나,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후퉁

(5) 798예술구(798艺术区) : 원래 구소련과 독일의 기술로 세운 무기공장, 지금은 예술공간으로 변화

(6) 왕푸징(王府井) : 베이징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 중국의 명동

(7) 만리장성(长城)

(8) 이화원(颐和园) : 쿤밍 호수를 둘러싼 290헥타르의 공원 안에 조성된 전각과 탑, 정자, 누각 등의 복합 공간

(9) 옥류관 : 베이징에 위치한 북한 음식점, 실제 조리사, 종업원 모두 실제 북한사람이다

옥류관에서 일하는 것이 북한 젊은 여성들에게는 신분 상승, 가문 위상을 높이는 일이라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http://terms.naver.com/), 위키백과 참조

3. 여정 설명

북경에 3박 4일 머무는동안 묵었던 숙소는...이랬다

사진으로는 정말 멀쩡해보였다 깨끗하고 저정도면 잘 수 있을 것 같고

그때 우리는 무슨 거지근성이였는지 하루 18원(=한국 돈 4000원)인 방에서 잤다...

가는 길부터..구석구석 어느 허름한 아파트 단지내의 한 집이었다

들어가니 집 전체에 2층 침대가 꽊!꽊! 메워져있었고

하나의 화장실로 대략 14~16명 정도가 같이 사용했던것 같다

우리는 매번 이런 (거지근성)식으로 여행을 했다 (˚O˚)(˚O˚)..

4. 여행 마무리

+∝ 3월 4일에는 북경 시내에서 버스를 왕복 8시간 타고 팔달령에 다녀왔다

만리장성ㅠㅠ..가보긴 가봤다 바로 밑에까지만..

출발시간도 늦었을뿐 아니라 차가 너무 막혀서 도착시간이 늦어졌고

도착한 그 시간대는 팔달령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 매표가 끝난 상황이었다

진~~~짜 절망적이고 허무했으나..

나중에 또 가보라는 계시라고 믿고 다음을 기약하기로ㅜㅜ!

그날 시내로 돌아와서는 하나의 에피소드가 되어준 안마도 받고ㅋㅋㅋ

피로를 풀수 있는 저녁시간을 보냈다

여행은 항상 즐겁다

베이징798과 만리장성은 다음에 꼭 또 가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