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스페인어

독학 스페인어 : 종속접속사

반응형

[종속접속사]


1. que ( - 하는 것은)
que는 영어의 that가 쓰임이 많이 겹칩니다.  
1) Mi profesor me dice que el va a abandonar la escuela.
나의 선생님은 학교를 그만둘 것이라고 나에게 말씀하신다. 
2) Sé que Enrique Iglesia es un cantante muy famoso.
나는 엔리께 이글레시아가 유명한 가수라는 것을 안다.
3) Creo que  mis padres me aman.
나는 나의 부모님이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믿는다.
4)  Estoy segura de que esta comida es deliciosa.
이 음식이 맛있을거라고 확신한다.

*  decir(말하다), saber(알다), creer(믿다)는 주로 que와 자주 쓰이는 동사입니다.
* estoy segura de que : -을 확신하다.

2. Si 만일 -한다면/ 인지 아닌지
1) No sé si Mr. Min es de Corea del Sur.
나는 미스터 민이 남한 사람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2) Quiero saber si vamos a viajar a los Estados Unidos.
나는 우리가 미국에 여행을 갈 것인지 알고 싶다.
3) Paco me pregunta si yo la conzco.
빠꼬는 내가 그녀를 아는지 모르는지 물었다.
4) Si hay buenos, hay malos.
착한 사람들이 있다면, 나쁜 사람들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