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China]/코로나 2주 격리 출국 후기

인천공항(ICN)-난징 루커우(NKG) OZ349 입국/격리 호텔 배정 후기

반응형

 

출국 전 한 일

1. 병원 방문하여 코로나 검사(PCR 검사)

2. 병원 방문하여 코로나 검사 결과지(=시험성적서) 발급 받기

3. 중국 해관 신고서 작성 후 QR코드 발급하기

 

 

 

 

 

저는 출국이 10월 4일 연휴 마지막날이라 병원을 찾는게 쉽지 않았어요

얼마 전까지는 출국 5일 전까지의 검사가 인정됐는데

요즘은 규정이 바껴서 출국 3일 전까지 인정 해줍니다

 

 

그래서 3일 전인 10월 1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검사하고

10월 2일 오전 11시 정도에 결과 문자를 받았어요

 

 

국립중앙의료원 검사비는 19만원이고 결과지 발급비는 2만원입니다

다른 병원은 8~9만원부터 11만원까지도 있었는데

저는 대리 발급이 가능한 병원이 필요해서 국립중앙의료원으로 다녀왔어요

대리 발급에 필요한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위임자&대리자 여권 2개

 

 

 

국립중앙의료원은 동대문에 있어서 수원에서 가는데 넘 멀,,

수원역에서 서울역까지 무궁화/새마을을 타고 4호선으로 갈아타서 다녀왔습니다

 

 

 

QR코드를 미리 생성해놓으려고 했는데 24시간까지 유효하다고 해서

중국 도착하여 수속하는 시간까지 생각하고 넉넉하게 잡아 전날 오후에 작성했습니다

 

 

인천-난징 과정중에 QR 코드 대략 3번정도 확인했어요

1. 비행기 타기 전 아시아나 직원들이 확인 (확인 후 티켓에 스티커 붙여줌)

2. 비행기 내리고 첫번째 발열체크 할 때

3. 수속 중 중간에 순서대로 줄서서 이동할 때 

 

 

 

 

 


 

 

 

출국 날 공항에서

OZ349편 10월 4일 오후 12:20 인천공항에서 난징 루커우 공항

소요 시간 대략 2시간 20분

 

 

이번에는 비즈니스 클래스를 타게 되서 프리미엄 체크인 라운지에서 체크인을 했습니다

8시 반 정도에 도착해서 아직 카운터가 열리지 않은 시간이었는데 좋았어요 ㅎㅎ

 

 

 

 

인터넷 면세점에서 주문한 물건도 다 찾고 필요한 물건들을 사고도 시간이 많이 남아서

11번 탑승구 쪽 East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했어요

정신이 없고 배가 고프지는 않아서 음료 좀 마시고 탑승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기내에서

 

 

 

나의 인생 첫 비즈니스 클래스 ,,

역시 돈이 좋음을 느끼고 돈 많이 벌어야겠다 다짐했다

 

 

 

기내에서 작성해야 하는 서류는 2가지입니다

1. 평소에 작성하던 노란 입출국카드

2. 급속 전염병학 조사표

기본정보에 출입국증명서 유형증명서 번호는 여권 / 여권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식사는 두가지 종류 중에 고를 수 있었어요

아침부터 크림 파스타를 먹기는 좀 그래서 백반을 선택했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여도 기내식은 기내식 ... 맛없 ..

디저트로 나온 케이크만 존맛이었습니다

새벽부터 힘들었고 앞으로 남은 일정이 구만리여서 열심히 먹었어요

 

 

 

 


 

중국 난징 루커우 공항 착륙 후

 

 

 

미리 구입해온 중국/홍콩 유심도 장착하고 무사히 착륙했어요

평소랑 다르게 비행기 문이 열리면 보호복을 입은 공항 직원들이 기내로 들어옵니다

어디부터 내리라고 안내해주면 따라가시면 돼요

 

승무원 분들도 상황을 전부 다 알고 계신 것 같지는 않았어요

조사서 작성할 때도 물어보면 확인해보고 말씀해주신다고 했고

비행기 문이 열리고나서도 우왕좌왕하는게 아직 메뉴얼이 완전히 구축되지 않은 것 같았어요

 

 

 

 

비행기 착륙 후 수속 순서

1. 보호복 입은 중국 공항 직원의 안내에 따라 하차

2. QR코드 인식 후 기내에서 작성한 조사서 확인 후 돌려줌, 좌석번호, 발열 체크

3. 다시 줄서서 QR코드 인식

4. 기내에서 작성한 조사서 제출, 안내 따라가면

안쪽 방에서 개별로 목구멍에 면봉 쑤셔서 검사표본 체취 (엄청 쑤심ㅜ 토할 뻔)

5. 입국 심사대에서 노란 출입국카드 제출, 중국 내 전화번호 필수

6. 짐 찾기

7. 공항 출구로 나가 호텔로 이동하는 버스 순서대로 탑승

 

 

휘뚜루 마뚜루 정신 없이 가라는대로 가고

하라는대로 하고 나오니 호텔가는 버스 안이었어요

 

안 그래도 늦은 중국 입국 수속에 평소보다 해야 할 수속은 너무 많고 (7-8단계)

저는 노약자 동행이라 타고 내릴 때도 수속할때도 빨리 빨리 진행할 수 있었지만

좌석이 뒤쪽이거나 늦어져서 뒤쳐지면 정말정말 힘들 것 같아요

 

 

 

 

 


 

 

격리 호텔 배정

 

 

 

 

네.. 호텔은 완전 복불복

저는 매우 구렸고 어쨌든 어찌저찌 중국에 입국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14일 격리 중이고 앞으로 격리 일기를 차곡차곡 써보도록 할게요

 

난생 처음 겪어보는 이시국 사태에 출국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앞이 깜깜하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