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China]/쑤저우 (苏州 Suzhou)

쑤저우 핑장루(平江路)

반응형



정말 자주 갔던 핑장루

쑤따 정문으로 나가면 정말 가까웠고 띠엔동 타고는 10분도 안 걸렸던 것 같다

여행으로 가서 관광지로 둘러보기에는 너무 작은 골목이지만

예쁘고 아기자기한 가게들도 많고 물길이 있고 다리가 있어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언니랑 핑장루 가면 꼭 먹고 왔던 닭발

발톱까지 있어서 처음엔 좀 혐오스러웠지만..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에 야들야들해서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다

한국에 있는 친구들이나 가족들 보여주면 발톱까지 있는걸 먹냐고 징그러워 했다










펭귄 모양 귀여운 딤섬 ㅎㅎ

러버덕 모양 돼지모양 일반 백설기 같은 모양 등등

다양한 종류의 아기자기한 딤섬을 파는 가게가 많다










조용하고 경치가 예뻐서 그런지 개를 데리고 산책나오는 사람들도 많았다

갈때마다 꼭 한마리씩은 봤던듯 ㅎㅎ

저 개는 사람보다 더 커서 좀 무서웠다..








핑장루에서 정말 오래 살던 개

아직까지 살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쑤저우에서 유학할 때 이후에 2-3년 뒤에 갔을 때도

핑장루 중간쯤 가게 앞에서 자고 있었다

처음 봤을 때도 노견인 것 같았는데 볼때마다 항상 저자세로 졸고있다 ㅎㅎ



예전에는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더 많았는데

이제 핑장루도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스벅도 들어오고

다양한 프랜차이즈 소품샵들이 들어오면서..가게마다 거의 똑같은걸 판다


핑장루가면 꼭 먹어야 하는 게 몇가지 있다

1 위에 사진 올린 닭발

2 지금은 우리나라에도 많이 파는 대왕오징어튀김 + 캔맥

(유학할 때 먹으면서 한국에서도 팔면 대박날텐데 우리도 차리자! 했던게

얼마 지나고나니 진짜 한국에도 들어와서 팔기 시작했다)

3 핑장루 골목 끝자락에 수제 요거트

전부 다 짱맛! 밥 안먹고 가면 배불러서 돌아올 수 있다



반응형